요리조리

내돈내산 퓨어싱크 5개월 사용 리얼 후기 본문

일상

내돈내산 퓨어싱크 5개월 사용 리얼 후기

크림롤 2024. 7. 20. 07:46

인테리어 후 기관지염

입주 전 올리모델링을 진행했어요. 냄새가 너무 심해서 도저히 창문을 닫고는 잘 수 없을 정도였는데, 당시 겨울이라 너무 추워 몇일 문을 닫고 잤더니, 기관지염이 걸려버렸어요.

 

VOC 대체 어떻게 해야하지?

리모델링은 너무 예쁘게 되었지만, 집안에 온통 역한 냄새가 진동했어요. 아토피때문에 빌트인 가구는 모두 e0등급을 사용했으나, 인테리어 브랜드 업체가 워낙 평판도 좋지 않았고,  voc이슈도 많았던 업체였는데 역시나 냄새가 빠지지 않았어요. 베이크아웃을 계속 진행해도 빠지지 않는 냄새때문에 너무 힘들었죠. 

 

VOC 제거를 위해 했던 것들

베이크아웃 업체 사용

65만원을 주고 베이크아웃업체를 이용했어요. voc 초기 배출에는 효과가 있어보였습니다. 한번에 확 빼기 때문에 아주 독한 냄새는 살짝 사라집니다. 하지만 계속 남아있는 냄새는 어쩔 수 없었어요

방마다 공기청정기 사용

방마다 공기청정기를 가동했어요. 그래도 냄새는 어쩔 수 없었어요. 공기청정기는 voc까지 잡아주진 않았어요. 다이슨 포름알데히드 구매도 고려했지만 voc는 포름알데히드를 비롯하여 다른 물질들도 있기 때문에 포름알데히드가 아닌 voc제거가 필요한 상황이었죠.

방마다 숯 배치

피부로 와닿는 느낌은 없었어요

환기

제일 효과적이에요. 저의 경우 voc측정장치를 배치해두고 측정했어요. 확실히 환기 후 voc가 뚝 떨어지는걸 볼 수 있어요.

집 전체 피톤치드 매일 뿌리기

피부로 와닿는 느낌은 없었어요.

 

환기가 제일 좋은데, 잘때는 어떡하지?

잘때는 창문을 열어놓고 잘 수 없어서 문제였는데, 전열교환기의 원리를 가져다가 만든 퓨어싱크라는 제품이 있더라구요. 집에 빌트인되어있는 전열교환기도 필터를 자주 갈아줘야하는데 사실 그게 쉽지도 않고 통로도 지저분해서 이슈가 많더라구요. 중소기업 제품이라 신뢰하지 않았지만 속는셈, 지푸라기라도 잡아보자는셈으로 구매했어요. 당시 기관지염으로 엄청 고생해서 정말 절실했거든요.

 

퓨어싱크 구매 후 설치

쉽게 설치가 가능한 퓨어싱크, 안방에 설치!

 

감동이었어요. voc수치가 내려갑니다. 안방에 설치하고 공기청정기와 함께 돌려놓으면 산소방 그자체..

물론 퓨어싱크로만 모든 voc를 잡을 수 없어요. 환기가 병행되어야하지만 자기 전 환기해두고 퓨어싱크 켜놓고 자면 잘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좋았어요. 구입하자마자 효과를 피부로 느꼈고, 얼마전 필터교체 알람이 뜨길래 필터 교체하면서 생각나서 포스팅.

 

필터교체알람은 빨간색, 노란색으로 뜨는데 헤파필터는 빨간색, 프리필터는 노란색이라고 안내받음(고객센터)

중소기업 제품인데 대기업 제품처럼 만듦새가 너무 좋고 설치도 간편하고 관리도 매우 훌륭, 필터도 겉에 바디 그냥 똑 떼어내고 툭 끼면 됩니다. 교체한 필터는 아주 쌔카맣게.. 더러웠어요. 

 

고객센터 대응도 매우 친절. 고객경험이 좋고, 퓨어싱크 더 성장하시고 더 연구하셔서 voc좀 잡아주셨으면...

 

앱 화면

퓨어싱크 연동 앱인데 필터 수명 및 공기질 알려줍니다.

와이파이 연동이 좀 어려운데 5g? 와이파이면 안되는걸로 알고있음. 인내를 갖고 연동했어요.

어플 없어도 제품에서 필터교체 색깔로 알려주기때문에 어플 안써도 무방하나 있으면 편한정도?

 

 

 

결론

  • 강력 추천 (설치 후 문닫고 자도 기관지염 걸리지 않았음)
  • voc수치 내려가는게 보임. 꺼두면 다시 올라가요.
  • 미세먼지가 심한날에도 환기하고 싶은 분 추천
  • 필터는 프리필터, 헤파필터가 있는데 교체 주기가 다름. 비용은 크게 부담 안됨. (기관지염 건강 이슈가 있어서 전혀 아깝지 않았음)
  • 전기세는 별로 안먹는듯함. 저의 경우 24시간 가동중.